학회소식



(사)한국풍력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당선 인사 Important Post
작성자 KWEA email http://www.kwea.or.kr
Date2019년 03월 28일 17:24Hits218
첨부파일 -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수석부회장 선거에 당선된 전북대학교 공과대학 유기완 교수입니다.

먼저, 부족하지만 저를 만장일치로 추천해 주신 수석부회장 추천위원회 위원님들, 그리고 이를 지지해주신 학회 이사 임원님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한 저이지만 뜻을 모아 힘을 실어주고 학회를 위해 봉사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수석부회장 제도를 이번 처음 도입하였으며, 수석부회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현 학회장님을 적극적으로 보좌하고, 2020년에는 차기 학회장으로 봉사하게 됩니다. 저는 이번 수석부회장에 임하면서 다음과 같은 변화와 목표가 근래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되새겨보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재정 수입, 회원 수를 늘리기 위한 다각적인 사업과 노력 및 젊은 인재 영입

둘째, 춘추계 학술대회 및 별도의 분회활동

셋째, 회원들의 국내 및 국제 학술활동 및 학회 홍보 강화

넷째, 풍력에너지 저널을 연구재단 등재지화

마지막으로, 학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입니다. 우리 학회는 2000129일 전북대학교에서 창립 총회를 가졌으므로 2020년이면 창립 20주년이 됩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사업을 잘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회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의 장을 이끌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원 여러분, 국내 풍력산업의 현실은 해외와 견주어서 녹녹치 않다고 다들 느끼실 것입니다.

현재 풍력산업이 어려운 여건이라는 점을 회원님들과 무겁게 공감하면서, 저는 산업계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여러 회원사 및 회원님들의 학회 역할에 대한 고견을 청취하겠습니다. 국가의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풍력은 매우 중요한 비중과 규모를 차지합니다. 이는 타 발전원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부러워하는 우리 학회와 회원님들의 기회이기도 하겠지만, 후배와 미래 세대를 위한 책무와 또한 우리에게 쏟아질 질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학회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걸어주신 여러 이사님들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특별히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를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학회 모든 회원님들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회원님들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28일

수석부회장 당선자 유 기 완 배상



List


사단법인 한국풍력에너지학회
  • 대표자 : 이준신
  • 사업자등록번호 : 402-82-13804
Copyright © "Korea Wind Energy Association". Website development and maintenance: "Expedition". All Rights Reserved.